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래리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의 구글(GOOGLE)

by 지금이순간마법처럼 2023. 9. 3.
728x90
반응형
SMALL

 

Google의 시작은 단순한 검색 엔진 프로젝트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혁신적인 기술 회사 중 하나로 만든 두 명의 스탠포드 대학 대학원생 Larry Page(래리 페이지)와 Sergey Brin(세르게이 브린)의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Google의 지금까지의 기록은 지속적인 혁신, 기술 혁신, 모든 사람이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특징지을 수 있습니다. 


1. 시작 (1996-1997)
Google의 뿌리는 1990년대 중반 스탠포드 대학의 박사 과정 학생인 Larry Page와 Sergey Brin이 연구 프로젝트에 협력하기 시작했을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들은 빠르게 확장되는 월드 와이드 웹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구성하는 더 나은 방법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당시의 기존 검색 엔진은 키워드 매칭에 크게 의존했으며 정확하거나 관련성 있는 결과를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1996년 Page와 Brin은 웹사이트의 중요성을 판단하는 방법으로 백링크를 분석하는 "Backrub"이라는 검색 엔진을 구축했습니다. (구글의 첫이름 '백럽'입니다.) 그들은 웹 페이지의 중요성이 웹 페이지를 가리키는 링크의 수와 품질로 측정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PageRank(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 검색 순위를 정하는 알고리즘)"라고 불렀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Google 성공의 초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997년까지 Page와 Brin은 인터넷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정보를 정리하려는 사명을 반영하여 1과 100개의 0을 나타내는 단어 "구골"에 대한 연극인 그들의 프로젝트 "구글"로 이름을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1997년 9월 15일에 google.com 도메인 이름을 등록했습니다.

2. 초기 자금 조달 및 성장 (1998-1999)
페이지와 브린은 그들의 성장하는 모험에 자금을 대려고 투자자들을 찾았고 1998년 8월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공동 설립자인 앤디 벡톨심으로부터 그들의 첫번째 상당한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 초기 자금은 그들이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에 있는 차고에 그들의 첫번째 사무실을 마련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1998년 9월 Google은 공식적으로 개인 회사로 법인화하였고, Page and Brin은 추가적인 투자 유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1999년 6월 Sequoia Capital과 Kleiner Perkins가 주도한 2,5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라운드를 확보하여 연구 프로젝트에서 본격적인 사업으로의 전환을 맞이하였습니다.

3. 구글 검색 엔진 (1998-2000)
검색에 대한 Google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보다 관련성 있고 정확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효율적인 색인 생성 및 크롤링과 결합된 PageRank 알고리즘은 Google을 경쟁업체와 차별화합니다. 1999년까지 Google은 하루에 500,000건 이상의 검색을 처리하고 있었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선택하는 검색 엔진이 되었습니다.

구글은 검색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2000년 10월 클릭당 유료 광고 플랫폼인 "애드워드"를 도입했습니다. 애드워드는 기업들이 검색 결과와 나란히 목표 광고를 배치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구글의 광고 지배력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4. 대중화 (2004)
2004년 8월, 구글은 나스닥 증권거래소에서 "GOOG"라는 티커 기호로 기업공개(IPO)를 하였고, 이번 IPO로 16억 7천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여 회사의 가치를 23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구글의 기업공개 결정은 개인투자자들이 기관투자자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파격적인 "네덜란드 경매" 방식이 두드러졌습니다.

기업공개는 많은 구글 직원들을 백만장자와 억만장자로 만들었으며 구글이 연구 개발에 더 투자하고 서비스를 검색을 넘어 확장할 수 있게 함에 따라 회사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5. 다각화와 혁신 (2000년대)
2000년대 내내 Google은 혁신을 지속하고 제품을 다양화해 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의 주요 개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Gmail(2004): Google은 대용량 저장 용량과 대화 스레딩과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인 Gmail을 출시했습니다.

- Google 지도(2005): Google Maps는 상세한 지도, 위성사진,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지도와 내비게이션에 대변혁을 일으켰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