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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의 마음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by 지금이순간마법처럼 2023.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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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피리" (Die Zauberflöte)는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가장 사랑받고 수수께끼 같은 오페라 중 하나입니다. 1791년에 작곡된, 그것은 말하기 대화와 음악적 숫자를 결합한 장르인 징슈필(Singspiel)입니다. 징슈필은 18세기 후반 이후 독일에서 성행한 민속적인 연극 형태로서, 이름 그대로 노래가 풍부하게 삽입되어 있습니다. 독일어로 쓰여졌고, 가사와 대사로 되었으며, 희극적 내용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모차르트는 오페라에서 파파게노의 캐릭터를 묘사하기도 했던 대본 작가 에마누엘 쉬카네더 - 요다위키 (yoda.wiki)와 협력했습니다. "마술피리"는 계몽주의와 자유주의의 이상을 반영하는 유럽의 문화적, 사회적 변화의 시기에 등장했습니다.

18세기 후반은 이성, 합리성, 그리고 지식의 추구를 옹호하는 지적 운동인 계몽주의 시대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형제애, 계몽, 도덕적 미덕의 원칙에 기초한 비밀 사회인 프리메이슨(18세기 초 영국에서 시작된 세계시민주의적·인도주의적 우애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 유명해졌습니다. 모차르트 자신은 프리메이슨이었고, "마술피리"는 프리메이슨의 이상과 상징성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마술피리"는 모차르트가 요절하기 두 달 전 오스트리아 빈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이 오페라는 사악한 밤의 여왕의 손아귀에서 파미나 공주를 구출하기 위한 탐구를 시작하는 타미노 왕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도중에, 타미노는 마술 피리를 받고 새 잡는 사람 파파게노와 동행합니다. 그 오페라는 사랑, 지혜, 깨달음, 그리고 악에 대한 선의 승리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마술피리"의 주목할 만한 측면 중 하나는 높은 드라마, 코미디, 그리고 심오한 상징성의 조화입니다. 모차르트의 음악은 밤의 여왕의 기교적이고 까다로운 아리아에서부터 파파게노의 유쾌한 멜로디에 이르기까지 각 인물과 상황의 본질을 능숙하게 포착합니다. 이 오페라는 아리아, 앙상블, 그리고 합창곡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며, 다양하고 매혹적인 작곡을 만드는 모차르트의 비할 데 없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마술피리"는 또한 서사 전반에 걸쳐 마소닉('프리메이슨'의) 상징성을 통합합니다. 프리메이슨의 세 가지 주요 미덕(지혜, 힘,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숫자 3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오페라는 타미노가 지혜와 진정한 사랑을 얻기 위해 시련과 도전을 겪으면서 깨달음의 여정을 탐험합니다. 그것은 계몽운동의 이상과 모차르트 자신의 마소닉 신앙에 맞추어 덕, 형제애, 계몽 추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마술피리"가 처음에는 광범위한 관객들을 위한 대중적인 오락물로 의도되었지만, 그것은 또한 다양한 해석과 분석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것의 우화적인 성격과 복잡한 상징성은 많은 이론과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인간 본성에 대한 철학적 탐구와 진리의 탐구로 보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모차르트 자신의 투쟁과 열망의 반영으로 봅니다.

"마술피리"는 매혹적인 음악, 매력적인 줄거리, 그리고 심오한 주제로 소중히 여겨지며, 사랑 받고 지속되는 오페라로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모차르트의 비범한 천재성과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작품을 만드는 그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 오페라의 영원한 매력은 그것의 마법의 영역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심오하고 변화적인 경험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즐거움, 도전, 그리고 영감을 주는 능력에 있습니다.

 

에마누엘 쉬카네더 - 요다위키

에마누엘 쉬카네더 Emanuel Schikaneder 독일의 배우 겸 가수 쉬카네더는 마법 플루트에서 파파게노 역을 맡았다. Ignaz Alberti의 판화.[1] 에마누엘 쉬카네더(Johann Joseph Schickeneder, 1751년 9월 1일 ~ 1812년 9

yoda.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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